반응형
K-MOOC 강좌, 1인 미디어와 크리에이터 1강 코리안브로스의 사례를 듣고
□ 크리에이터가 되려면...?
단기적 성과 창출, 중장기적 성과창출에 대한 판단에 따라
수익창출 모델 설정 및 이에 따른 채널 구상 및 설계가 필요하다.
그러나 처음에는 수익이 나기 어렵고,
"일단 버텨야" 세 가지 모델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며 수익 창출 실현됨
그래서, 수익 모델이 없는 채널의 지속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.
중도 포기("좋은 경험이었다...") 를 하거나 버텨야 한다.
버티려면 채널에 예산과 시간과 기획이 들어가야하고,
나의 성향과 취미와 맞아야 버틸 수 있다!
□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즈니스 구상 : 수익창출 모델
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은 크게 아래의 세 가지와 같다.
1. 구글 애드센스
- 조회수로 수익 창출
- 조회수 대비하여 애드센스로부터 금액 받음(조회수당 0.2원 ~ 1원정도?)
- 시대와 무관하게 영상시청에 따른 수익 기대 가능(2년 전 찍어둔 영상에서도 수익이 난다)
2. PPL
- 광고 대상에 대한 가벼운 소개 정도(물을 마시거나, 제품을 사용해보거나 하는 등)
- 건당 평균 20~50만원 내외 정도 받음
- 구독자와 호흡이 어느 정도 있을 경우 가능함
3. 브랜디드
- 일반적으로 유튜브에서 가장 큰 형태의 광고
- B2B(기업), B2G(정부기관)의 콘텐츠를 촬영(기획/스토리)
- 유튜버로서 어느 정도 성장해야 받을 수 있다.... 버텨야 한다.
728x90
반응형
'기타상식 > 1인미디어 관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블로그 포스팅 잘 하는 방법은 바로...'이것' (1) | 2023.01.08 |
---|
댓글